무료 온라인강의 추천(SAT, AP, 과목별 수업)

무료 온라인강의 추천(SAT, AP, 과목별 수업)

2020.11.23 19:40

무료 온라인 수업 Khan Academy(칸 아카데미) 🤓


유학생들은 미국에서 수업 이외에도 준비해야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등학교인 9학년부터는 SAT, AP 등의 준비가 시작되기 때문에 학생의 희망분야와 대학 입시 준비를 위해 학습플랜을 잘 구성하고 그에 맞게 학기중에도 수업 이외에 따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혼자서 AP와 같은 대학수준의 과정을 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보통 유학생들은 현지에서 학원을 다니기 어렵기 때문에 학교에서 AP 수업을 통해 선생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러나 재학 중인 학교에서 희망하는 과목이 개설되지 않거나 없을때는 온라인 수업을 통해 독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 소개 할 칸 아카데미는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쉽게 강의를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또한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는 점에서 유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칸아카데미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출처: Khan Academy


칸​아카데미는 칸이라는 사람이 멀리사는 자신의 조카에게 수학을 티칭하기 위해 유튜브에 강의를 업로드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 강의를 보게 되면서 비영리단체인 Khan Academy를 창립하게 됩니다. 칸은 MIT에서 수학 및 공학을 전공하고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해 실리콘밸리에서 엔지니어로 보스턴에서는 헤지펀드 분석가로 일했었다. 유능한 인재였던 그가 칸아카데미를 시작하며 회사를 그만두었고, 무엇보다 누구에게나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는 일을 시작했다는 것이 널리 알려지게 되면서 주목받게 되었다.

MS 창시자 빌게이츠도 그의 아들과 함께 칸아카데미의 강의를 듣고 극찬하며 후원을 하게 되었고, 그의 비전과 뜻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면서 후원과 봉사자들이 늘어나 전 세계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교육 사이트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는 구글의 지원과 기술력으로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사이트로 만들어지고 있다.

​/


칸 아카데미 커리큘럼

"You can learn anything. For free. For everyone. Forever."



칸아카데미는 유치원부터 고등학생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업의 수가 매우 다양하고 종류도 수학, 과학 이외 많은 과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SAT Prep의 경우는 CollegeBorad의 공식파트너로 SAT 연습문제와 전략을 무료로 배울 수 있습니다.


출처: 칸 아카데미 홈페이지

영어로 진행되지만 많은 강의들이 한국어 자막을 가지고 있고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유학생들이라면 오히려 유학 전이나 방학에도 영어수업을 들음으로 익숙해지는데에도 좋을 것 입니다.

수업구성은 주제별 텍스트와 영상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튜터가 강의하며 말하고 쓰는 것을 통해 1:1 수업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 후 간단한 게임과 퀴즈 형태로 복습할 수 있게 합니다.

 

출처: 칸아카데미 World History

칸아카데미가 제공하는 AP 수업으로는 AP Calculus AB/BC, AP Physics 1/2, AP Chemistry, AP Biology, AP US History가 있습니다.

미국학교의 대부분의 수업이 이곳에서 제공되니 처음 유학을 가서 적응하는 학생들 혹은 수업을 복습하는 학생들에게도 좋을 온라인 강의입니다!지금 칸 아카데미에서 무료교육을 시작하세요:)


https://www.khanacademy.org/